직장인 자산 불리기

 

전 세계 맥도날드 열풍을 불러일으킨 우리의 BTS
Feat : 중국과 일본은 맥너겟 싫어하나요?

 

 



맥도날드는 지난 5월 27일 BTS와 컬래버레이션 된 The BTS
세트를 출시하게 된다

세트는 햄버거가 포함되지 않은
치킨너겟 10조각 + 감자튀김 + 음료 + 소스(스위트 칠리, 케이준)으로 구성되었는데
BTS가 치킨너겟을 좋아해서 햄버거는 포함되지 않았다
하는데

왜.. 햄버거를 안 넣었을까..라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다 ㅎ

 


"21세기 비틀즈"라는 칭호와 더불어 "움직이는 대기업" 등의 월드 최정상급 그룹으로
한국 음악계의 역사를 바꿨으며 전 세계 음악계에도 엄청난
파급효과를 주고 있는 BTS의

주요 업적으로는

<출처 : 나무위키>


2013년 6월 13일 싱글 앨범 [2 COOL 4 SKOOL] 데뷔
※ 주목받는 신인 급부상 신인상 수상

날014년 [상남자] 음악방송 1위 후보 등재

2015년 [화양연화] 시리즈 활동으로 인기 급성장
음악방송 첫 1위

2016년 정규2집[WINGS] 첫 대상 수상

2017년 [LOVE YOURSELF] 빌보드 Hot 100 진입

2017년 BBMA "Top Social Artist" 수상

수많은 기록과 업적을 남기며
2020년 9월 Dynamite 빌보드 핫 100 1위 달성

한국인 최초 그래미 어워드에서 단독무대와
2020년 11월 [Life Gose On] 빌보드 Hot 100(싱글), 200(앨범)
1위 동시 석권

※ 빌보드 62년 역사상
최초의 한국어 곡으로

빌보드 Hot 100 1위

 


방탄소년단의 맥도날드 콜라보는 단순이 마케팅 제휴로
볼 수 없는 가장 큰 이유 들이다

한국에선 가수"비"의 1일 1깡이 한창 유명할 때
미국 유명 힙합가수인 트래비스 스캇의 맥도날드
콜라보가 먼저 있었는데
트래비스 스캇의 콜라보는 미국에서만 판매가 되었다

출처 농심 : 새우깡 광고 中

약간 뭐랄까........

방탄소년단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I'm sorry bro ;-)

출처 : 네이버 뉴스


방탄소년단 맥도날드 콜라보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트래비스 스캇이지만
사실 트래비스 스캇과 BTS는 상당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MZ 세대에 접근하고 있는 방식인데

앞서 포스팅한 바 있는 메타버스 관련하여 이 두 뮤지션은
MZ 세대를 메타버스의 심해 속으로
아주 깊숙이 그리고 그 문화를 정당화(?) 시킬 수 있게
만든 장본인들이 아닐까 싶다


2018년과 2019년 빌보드 HOT 순위 1위에 오른
트래비스 스캇은
온라인 콘서트 "아스트로노미컬" 을
2020년 4월 23일~25일까지
에픽게임즈 사의 [포트 나이트]라는 안에서 콘서트를 개최
약 1,200만 명이라는 실로 엄청난
플레이어들의 접속으로 메타버스 즉, 가상현실의 시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었고


우리가 최근 흔히 즐겨 듣던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2020년 9월 26일 토요일 오전 9시
포트 나이트에서 뮤직비디오
안무버전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게 된다

이처럼 문화를 바꾸고 있는 이 두 뮤지션이 맥도날드 콜라보를 했다는 것을 보았을 때
MZ세대가 즐겨먹는 음식은 맥도날드이고
MZ세대가 즐겨 듣는 음악은 빌보드 Hot 100 1위 음악이다
라고 정의할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출시되는 이번 방탄소년단 BTS 세트는 특이하게도 일본과 중국이 빠져있는 모습이다

중국과 일본은 없다?

 

왜?


중국엔 맥도날드가 없나?

아니다 중국엔 [진궁먼] 이라는 이름으로
맥도날드가 존재한다

 

출처 : 바이두

중국에서 맥도날드는 우리가 아는 이름과는 사뭇 다르게
[진궁 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는데
진궁먼은 황금 아치를 뜻하는 단어로써 맥도날드의
노란 M 모양의 로고를 연상하여
작명하였다고 하나, 중국 네티즌은 "궁"이라는 한자는 먹이를 찾기 위해 땅을 파헤치는 돼지를 연상시켜
탐욕스러운 패스트푸드 업체가 떠오른다고 말하기도 한다고..

그렇다면 중국과 일본에서는 왜 맥도날드 세트를 판매하지 않는 것일까?


맥도널드의 공식적인 답변은
"THE BTS 판매는 국가별 선택사항이며 출시에 앞서 각국으로부터 출시 요청을 접수받았다"라고

 



하지만 호주 아닌 브라질도 아닌
하필 중국과 일본이라는 건 누가 봐도 이상한 건 사실이며
일각에선 중국과 일본 내에서 혐한(반한 감정) 영향을 의식하게 아닌가 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 게 사실이다

방탄소년단 멤버 RM은 지난 2020년 10월경 "올해 한국전쟁 70 주년으로 한미 양국이 함께 겪었던 고난의
역사와 많은 희생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라는 발언으로
중국에 미운털이 박히게 된다

또한 일본은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SNS에 광복절 기념 트윗을 남기고
멤버 지민이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입고
방송에 출연한 모습을 일본의 극우 매체가 문제 삼은
이력이 있다

사실 뭐..

 

본인들만 손해지..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마다 무언가를 항상 배우게 되는데
사실 방탄소년단이 일본과 중국에게 저런 일이 있었는지 몰랐고
일본과 중국에 판매하지 않는지도 몰랐었다

지금
전 세계가 방탄소년단을 열광하며 맥도날드 세트를 주문할 때
전 세계의 맥도날드 직원들은 감자튀김을 튀기다가
오히려 안티팬이 되지 않을까 내심 걱정되긴 한다

만약 햄버거 세트에 방탄소년단 사진이 들어간 사인카드를
랜덤으로 넣었더라면..

엄청났겠지..?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없는 그들이지만

BTS데뷔일인 6/13일을 기념하기 위해 6/2~6/13일까지 열리는

2021 BTS 페스타(FESTA) 도 성황리에
끝이나길 바래본다

 

(집사람은 그날 콘서트를 위해 자유시간을 달라고..
6/13일 나의 육아 페스타도 성황리에 끝이나길..)



오늘만큼은 포스팅을 하며 국뽕에 취해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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