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산 불리기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아닌가 싶다

 

주식.. 그냥 매수만 하면 돈을 번다고

모든 예능과 티비에 주식 전문가들로 도배되던 올해 초..

 

도대체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3월부터 시작한 주식..

 

돈을 벌지 못했다.. 물론 익절한 날도 손절한날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론 손실이 발생되었다

 

물론.. 나보다 더 많이 잃은분들.. 아니면 존버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내가 하는 주식은 결코 돈을 벌 수 없었던 방법인것 같다..

 

누가.. 종목하나만 사서 존버하면 돈을 번다고 했던가.. 

누가.. 10년만 이 주식 사면 돈을 번다고 했던가

 

 

목적없는 장기투자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변명거리를 만들기 위한 자기 방어일뿐..

 

 

나는 주식을 하기에 앞서 그래프공부? 종목공부? 유망업종 검색? 내 자금 현황? 

돌이켜보면 이런걸 먼저 고민했기에 실패할 수 밖에 없는 투자였다고 생각한다

 

돈을 언제 어떻게 쓸것인지? 에 대한 목표가 우선 없었고

왜 주식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목적도 없었다.. 단지 모두가 주위에서 돈을 번다고 하니

 

나도 안하면 도태될까바 그저 두려웠을 뿐..

 

이글을 쓰는 목적은 어떤 주식이 좋고 어떤 종목이 좋고 안좋음을 말하고 싶지 않다

물론 그런 능력도 되지 않고..

 

만약 주식을 하려고.. 아니면 주식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왜 돈들여서 매일 이걸 쳐다보고 고민하며 파란색 숫자에 전전긍긍해야 하는지

목표 설정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 같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